본문 바로가기
운동/홈트

슬로우버피챌린지 19,20일차

by 잔잔잔 2021. 1. 7.

드디어 60개 돌파!

 

오름 갔다 온 후로 잠을 잘 못 잤더니 몸상태가 좋지 않아서 하루를 쉬고, 어제 그리고 오늘 슬로 버피를 했다.

확실히 몸을 많이 움직이고, 안쓰는 근육도 사용하는 것은 좋은 거지만, 많이 움직이는 만큼 잘 쉬어야 몸도 회복을 하고 더 좋은 몸을 만들 수 있는 것 같다.

 

 

 

 

 

운동만큼 중요한 것도 휴식! 잘 쉬고 잘 먹고 잘 움직이는 것!

운동을 하면서 건강한 습관을 되찾아가고 있는 듯!

 

 

 

 

 

요새 슬로우버피를 하면서 여러 가지 운동들을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있는데, 팔운동을 하면서 팔 근육이 많이 생긴 건지, 아니면 슬로우버피를 한지 거의 3주 차가 되어가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몸의 균형이 잡히고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것 같다.

 

 

 

 

 

요새 슬로 버피를 하면서 여러가지 운동들을 다양하게 시도해보고 있는데, 팔운동을 하면서 팔 근육이 많이 생긴건지, 아니면 슬로우버피를 한지 거의 3주 차가 되어가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몸의 균형이 잡히고 손목에 무리가 가지 않는 것 같다.

혹시 '슬로우버피를 하면서 손목이나 무릎이 아프다면' 무리가 가지 않는 근육운동을 하면서 기본 체력과 몸을 만들어놓고 하는 것도 하나의 팁이다.

무리해서 하는 것보다는 천천히 자신의 페이스에 맞춰서 차근차근 나의 몸을 잘 가꾸어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는 생각을 많이 하게 된다.

나는 항상 운동을 할 때 사진이나 동영상에 나오는 예쁜 몸매의 사람들을 보면서 비교하고, 무리해서 운동을 하고 금방 포기하고는 했는데, 운동 100일 챌린지를 도전하게 되면서 나의 목표만을 위해 집중해서 차근차근 나아갈 수 있었던 거 같다.

물론 아직 겨우 18일 차가 되었지만, 이 짧은 시간 안에 많은 것을 느끼고, 운동에 흥미를 느껴가고 있는 것이 너무 신기하다.

 

 

슬로우버피챌린지 19일차

 

코로나 19로 확진자가 많이 나오고 제주도도 2단계로 시행되면서, 어디 나가기도 무섭고 집에만 있다 보니 오히려 더 많이 먹고 살이 찌고 있는 중이다.

운동을 해도 살이 찌고 있지만......

운동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거라면 역시 식이요법은 필수인듯하다.

그래도 슬로우버피운동이라도 하면서 나의 최소 운동량을 지키고 있어서 조금의 위안이 된다.

 

 

오히려 운동하고 식욕도 더 많이 생기고, 살이 찌기는 했지만, 굽은 등도 좀 펴지고, 오래 앉아있어도 허리가 덜 아픈 것 같다.

 

운동을 하다 보니 운동이 만병통치약처럼 느껴진다.ㅋㅋㅋㅋ

 

 

 

 

슬로우버피챌린지 20일차

 

 

 

 

운동하고 나서 폼롤러 스트레칭을 자주 하고 있는데, 정말 중독성이 장난아니다.

아픈데 너무 시원하다.

소미핏님의 폼롤러전신스트레칭은 몇번을 말해도 아깝지 않은 운동이라 다시한번 링크를 달아놓겠다.

 

https://www.youtube.com/watch?v=1GruyO_L6Vo&t=1133s

 

 

정말 추천!! 

운동하고 스트레칭을 해주면 근육 회복속도도 빨라지고, 다음날 운동할때도 더 좋아진다.

꼭, 한번만 해보시길 추천한다.

혹시 누워서 이 글을 보고 있다면, 내 말 한번만 믿고 지금 당장 해보길 바란다.

처음에는 힘들겠지만 운동은 하고나면 절대 후회하지 않는다. 너도나도 화이팅!